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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월 28일부터 5월 10일까지 신청인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신청 시 필요한 제출서류 및 제출서류 구비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제출서류

    1. 온라인 신청서 - 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 로그인 후 직접 입력

    : 작성 및 동의 항목 : 개인정보 / 학교정보 / 자기소개서 작성, 사회기여 / 정보제공 동의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 작성내용(항목별 200~500자 이내)

    * 항목 : ① 장학금 신청이유 ② 2023년 학업 및 장래 계획

    - 자기소개서 작성 내용 불량 시 지원 자격을 충족하더라도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

     

    2. 소득증빙서류[Ⓐ,Ⓑ 중 택 1]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택 1)

    ㅇ 수급자 명세서 - 주민센터 또는 정부 24(http://www.gov.kr)

    ㅇ 한부모가족증명서 -  주민센터 또는 정부 24(http://www.gov.kr)

    ㅇ 자활근로참여확인서 -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http://www.bokjiro.go.kr)

    ㅇ 차상위계층확인서 -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http://www.bokjiro.go.kr)

     

    ㅇ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장애아동 수급자 확인서 -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http://www.bokjiro.go.kr)

    - 비대상 : 장애인연금 차상위 초과부가급여에 체크된 자

     

    ㅇ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 국민건강보험공단(https://www.nhis.or.kr/)

    - 비대상 : 공고일(4.20) 전 자격 상실 또는 신청 종료일(5.10) 후 자격 취득

     

    Ⓑ 2023-1학기 학자금지원 4구간 이하 해당자

    ㅇ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2023 - 1학기) -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장학금, 증명서발급,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발급)

    •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정된 2023-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만 적용
    •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신청학기,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일자가 모두 확인되어야 함

    3. 주민등록등본

    : 신청자격 '가'의 Ⓑ에 해당하는 자(비서울 소재 대학 / 원격대학 재학생)

    ㅇ 주민등록 제출 시 유의사항

    - 신청자격 '가'의 Ⓑ에 해당하는 경우에 제출(☞공고문 2pg의 2 신청자격 참조)

    - 제출한 등본의 주소지는 반드시 '서울'이어야 함

    - 성명과 생년월일은 공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비공개로 발급

     

    ☞ 공고문은 아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2023년 서울희망대학 장학금 선발공고문.pdf
    0.70MB

     

    4. 가족관계증명서

    : 소득증빙서류 Ⓐ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족 명의로 발급한자 - 주민센터 또는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http://efamily.scourt.go.kr)

    ㅇ 가족관계증명서

    - 소득증빙서류 Ⓐ 또는 주민등록을 본인이 아닌 '가족' 명의로 발급받은 경우에 제출함

    - 가족 인정 범위 : 미혼 - 부모 / 기혼 - 배우자

    ※ 가족 인정 범위 이외의 명의자(형제, 조부모 등)의 서류는 미인정

     

    ※ 제출서류 발급일

    - 2. 소득증빙서류 Ⓐ / 3. 주민등록등본 / 4. 가족관계증명서

    : 2023.4.20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

     

    - 2. 소득증빙서류 Ⓑ : 신청학기가 2023년 1학기인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만 인정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제출서류 구비 시 주의사항

    (1). 제출서류 발급일

    - 2. 소득증빙서류 Ⓐ / 3. 주민등록등본 / 4. 가족관계증명서

    : 2023.4.20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

     

    - 2. 소득증빙서류 Ⓑ : 신청학기가 2023년 1학기인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만 인정

     

    (2). 제출서류 업로드 방법

    - 발급 후 스캔하여 PDF파일(3 Mbyte 이내)로 변환 후 온라인 신청서에 업로드

    * PDF 이외 형식의 파일은 업로드 불가 / 팩스,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 불가

     

    - 서류 전체(상단 발급번호 ~ 하단 직인까지)가 명확히 보이도록 스캔하여 업로드

    (2장 이상일 경우 마지막 페이지까지 스캔하여 하나의 파일로 업로드)

     

    - 업로드하는 서류는 발급번호, 이름, 생년월일, 발급일자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함

    * 가족(부모/배우자)의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해당 가족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반드시 표시되어야 함

     

    - 제출서류에 표기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는 비공개 처리

     

    (3). 1. 온라인 신청서 수정 / 삭제하기

    - 수정 / 삭제방법 :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장학금 신청목록 ▶ 2023년도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 접수번호 클릭 ▶ 내용 수정(신청서 삭제 시 생략) → 페이지 하단[수정] / [삭제] 버튼 클릭

    * 신청기간 종료 후 신청서 수정 및 제출서류 반환 불가

    (4). 2. 소득증서류Ⓐ / 3. 주민등록등본은 가족명의 서류도 인정하며, 이외의 서류는 본인 명의만 인정

    - 가족 인정 범위 : 미혼 - 부모 / 기혼 - 배우자

    * 가족 인정 범위 이외의 명의자(형제, 조부모 등)의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5). 잘못된 서류를 제출하거나, 제출파일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신청서 작성 완료 후 반드시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서를 검토하기 바람

    * 제출서류 오료 예시 

    •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서류
    • 발급일을 준수하지 않은 서류
    • 파일 해상도 화질 저하 및 파일 글자 깨짐 현상으로 내용 식별 불가
    • 파일 확장자 오류
    • 파일 용량 초과
    • 서류의 일부만 스캔 등

    (6) 신청서에 본인 확인을 위한 정보(학교, 생년월일, 학번, 전화번호 등)를 부정확하게 작성하거나 제출 서류 미비(파일 오류, 미인정 서류 제출 등)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신청 전 공고문과 참고자료를 상세히 숙지하기 바람

     

    (7) 신청서에 기재된 사항이 허위 정보로 확인될 경우 장학생 선정이 취소되며 해당 장학금은 전액 반환해야 함

     

    (8) 심사에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서울희망대학 장학금 제출서류
    서울희망대학 장학금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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