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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1일 국토교통부에서 선제적인 정밀조사로 땅꺼짐 위험도 대폭 낮춘다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선제적인 정밀조사로 땅꺼짐 위험도 대폭 낮춘다
-20년 9월부터 6개월간 정밀조사.신속 조치...도로환경 안정성 제고-
ㅁ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20년 9월부터 6개월간 국토교통부가 관리 하는 도로포장에 대한 하부 공동(땅꺼짐/씽크홀)발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도로포장 위해요서 정밀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경북지역(포항, 경주) 지진, 도심 도로 함몰 등이 발생함에 따라 도로 하부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대처하기 위해 18년부터 도로포장 위해요소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왔습니다
☞이번 조사는 포장 공용연수가 7년 이상된 일반국도 구간중에서 땅꺼짐이 ㅇ예상되는 구간(시가지 인접구간, 지형상 사면 또는 하천을 접하는 구간, 연약지반 구간 등 631km)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ㅁ 주요 조사방법 및 조치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차량형 GPR(ㅎround Penetrating Tadat, 지표투과레이더)을 이용한 1차 조사
②천공 및 내시경 촬영을 통한 2차 상세 조사
③ 땅꺼짐 발생 구간 조치 결과
ㅁ 국토부는 조사구간 이외에도 존재할수 있는 땅꺼짐 등 위험요소ㅛ 파악을 위해 국도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를 실시해 나감으로써 국민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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