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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의 연장 구간인 소사대곡선이 2023년 7월 1일 개통하여 운행을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붐비는 출. 퇴근 시간대에는 13분 간격으로 붐비지 않는 낮 시간대에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기존 지지하철 노선 이용 시 약 70 가량 소요되던 부천(소사) ~ 일산(대곡)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입니다 소사대곡선 기본설계노선, 사업개요, 추진현황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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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사대곡선 기본설계 노선도 및 사업개요
1. 소사대곡선 기본설계 노선도
2. 사업개요
- 사업구간 : 부천(소사) ~ 김포공항 ~ 고양(대곡)
- 사업연장 : 18.36km(부천시 구간 : 6.28km)
- 정거장: 총 5개소(부천시 2개소 : 부천종합운동장역, 원종역)
- 사업비 : 1조 5,251억원(부천구간 5,365억 원)
- 공사기간 : 2006년 ~ 2023년
- 사업시행자 : 국토교통부 철도투자개발과(사업시행자 : 서부광역철도(주))
- 사업방식 : 임대형 민자사업(BTL, 준공 시 소유권 국가 귀속, 준공 후 20년간 민간에서 운영)
소사대곡선 추진현황
- 2007.11 :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완료
- 2008. 5. : 기본계획 고시(국토교통부 고시 제2008-192호)
- 2008. 12. : BTL 대상사업 선정
- 2009. 12 : BTL 사업 지정 및 시설사업기본계획 고시(국토교통부 고시 제2009-1299호)
- 2012 : 사업추진방식(일반/광역철도) 결정 지연으로 실시설계 중단
- 2013 ~ 2014 : 예산 편성 시 국회 예결위 부대의견 제시
- 2014. 10 : 국회. 정비. 지방자치단체(서울시, 경기도) 합동 간담회 실시 → 대곡소사선 지방비 10% 분담 전격합의
- 2015. 12 :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기재부) 승인 및 실시협약 체결
- 2016. 6 :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
- 2021. 5 : 국토부 역명심의위원회 DS02 정거장 원종역 가결
- 2021. 6 : 실시계획변경(7차) 고시(사업기간 ~ 2023. 1.31.)
- 2021. 4분기 : 부천구간(소상 ~ 원종) 공정률 100%
- 2023. 1. : 실시계획변경(9차) 고시(사업기간 ~ 2023. 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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