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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22일 120다산콜재단 ㈜빅케어와 임직원 스마트건강관리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120다산콜재단 ㈜빅케어와 임직원 스마트건강관리 업무협약 체결
- 10월부터 의료데이터와 일상기록 데이터 접목한 ‘스마트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
- 데이터에 기반한 심신건강 맞춤 관리로 직원 근무만족도 및 대시민 서비스 품질 향상
- 재단, “빅케어와 함께 감정노동 종사자의 건강증진 및 근로환경 개선 위해 노력할 것”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이이재 이사장, 이하 120다산콜재단)과 ㈜빅케어(남경필 대표)가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 증진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9월 21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ㅇ 이번 협약을 통해 120다산콜재단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빅케어가 제공하는 ‘스마트 건강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400여 명 임직원의 심신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ㅇ 120다산콜재단은 교통, 수도, 25개 구청 및 보건소 업무 등 서울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과 민원 접수를 도맡고 있는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2007년 오세훈 시장 재임 시 120다산콜센터로 정식 개소한 이래 전화·챗봇·수어·외국어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며 서울시민들의 문의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ㅇ ㈜빅케어는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의료 데이터와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접목한 개인별 맞춤형 종합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입니다
양 기관은 공동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120다산콜재단 직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입니다
ㅇ 업무협약에 따라 빅케어가 120다산콜재단에 제공하게 될 서비스의 주요내용은 △건강검진 예약 및 결과 확인 시스템 제공 △마음건강 자가진단 및 관리 서비스 제공 △AI 분석 기반 개인별 건강 데이터 제공 등입니다
120다산콜재단 임직원들은 빅케어 모바일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전국 권역별 검진기관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비교하고 4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마음상태 기록 및 5가지 정신건강 자가진단을 통해 마음건강을 관리하고, 원하는 경우 심리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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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깡통전세 피해 적극 대응 위해 분야별 대책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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