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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 청라~서울 강서간 7700번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에 전세버스가 추가로 투입되면서 이용객들의 교통 편의성도 큰 폭으로 향상될 전망입니다

    (1) 4 4.4일부터 청라 강서간 7700번 BRT운행횟수 증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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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라 ~ 강서간 7700번 BRT 운행횟수 증편

    인천광역시는 4월 4일부터 출근시간대 인천 서구 청라에서 서울 화곡까지 운행하는 7700번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에 전세버스 2대를 투입해, 운행횟수를 평일 기준 6회씩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20일부터 7700번 버스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당초 청라~가양 운행노선을 청라~화곡(왕복 47.6km) 노선으로 단축했습니다

     

    노선단축으로 운행시간도 줄어 들면서 운행횟수를 평일기준 20회 늘려(84회→104회) 좌석제를 본격 시행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3월말까지 노선 조정 및 좌석제 시행 이후 운행상황과 민원 내용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 서구·계양구 신규 아파트 입주 등으로 이용승객이 늘어나 출근시간대(오전7시~오전8시까지) 혼잡도가 지속됐습니다

     

    당초 시는 상반기 중 추경예산을 편성에 전세버스를 투입할 예정이었으나, 혼잡도 개선을 위해 전세버스투입을 신속히 결정하고, 4월 4일(화)부터 출근시간대 전세버스 2대를 추가투입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전세버스 투입(2대)으로 평일 운행횟수가 1일 104회에서 110회로 6회씩 늘어나면서 출근시간대 수송여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휴일 운행횟수도 1일 60회에서 78회로 늘어나 주말 이용객의 교통편의도 높아지게 됐습니다

     

    시는 이에 대해 이번 운영체계 개편에 따른 안전요원을 배치해 최근 밀집 사고와 차내 전도사고 예방 등 이용객 안전 확보와 이용 혼선을 최소화하도록 신속하게 현장대응할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청라~강서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 올 하반기에 BRT 버스 중 내구연한이 도래한 노후 차량 10대를 전기버스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또 증가하는 승객 수요(2018년 1,059천명 → 22년말 1,507천명)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전세버스도 추가로 증차(2→3대) 투입하는 한편 2024년에는 BRT 버스 2대(17→19대)를 증차해 

    청라 ~ 강서간 7700번 BRT 운행횟수 증편 시행개요

    1. 운행개요

    ㅇ (운행횟수) 평일 104회 → 110회, 휴일 60회 → 78회

    ㅇ (운행대수) 평일 16대 → 18대(전세버스 2대), 휴일 10대 → 12대

    ㅇ (운행시간) 115분 → 125분(소요시간 현실화) ㅇ (중간배차) 08시대 작전역 5대 → 07시대 작전역 6대

     

    2. 집중배차 : 장기간 다수 민원 정류장

    ㅇ 도두리마을 기준 06시대부터 집중배차 시행

     

    3. BRT 수송현황

    구 분 2018 2019 2020 2021 2022
    수송인원 1,059 1,194 1,127 1,290 1,507
    전년대비
    증감률
    - 12.8% 5.7% 14.5% 16.9%
    운행대수 12대 14대 14대 14대 14대

    * 2018년 대비 수송인원 448천명(42%) 증가, 2023년 증가추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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