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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8월 11일 고용노동부 안전 배달 캠페인 집중 추진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고용노동부 안전 배달 캠페인 집중 추진

    안전 배달 약속하기, 사고 사례 송출 등 캠페인 진행

     

    고용노동부는 이번 연휴와 휴가철 등을 지나며, 배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 배달 캠페인을 집중 추진합니다


    ㅇ 이번 캠페인에서는 종사자가 스스로 안전 운행을 실천할 수 있는 안전 배달 약속하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ㅇ 그간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와 음식점주의 배달 재촉 자제와 종사자의 안전 운전을 독려해온 것에 더하여, 종사자의 참여를 유도 하는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이 반영되었습니다


    안전 배달 약속하기는 만나코퍼레이션, 쿠팡이츠서비스 등 배달플랫폼 기업과 함께 진행하며, 전국 GS칼텍스 및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총 282개소)*에 설치된 현수막 또는 엑스(X)-배너 상의 큐알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행사 참여 큐알(QR)코드를 통해 이벤트 진행 주유소 확인 가능

     

    ㅇ 배달종사자가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벤트 진행 주유소에서 찍은 인증사진과 안전 배달 약속 글을 함께 게시하면 참여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착순 300명, GS칼텍스 또는 현대오일뱅크 주유권(1만원)

     

    지난 1월 정부와 배달플랫폼 기업이 체결한 안전 협약에 따라,
    ㅇ 종사자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의 배달종사자 사고 사례 등을 송출하여 종사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ㅇ 지역 소규모 배달업체에 대해서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을 통해 종사자 대상 안전관리 및 안전교육 관련 사항을 지도하고, 쿨토시와 쿨타올 등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8~9월, 70개소)

     

    ㅇ 아울러, 종사자 안전 실습 교육(우아한청년들), 지역업체 방문교육(바로고), 포장지 안전 배달 스티커 부착(생각대로), 포도당 사탕 지급(요기요), 안전 수칙 홍보 및 상품 증정(만나코퍼레이션) 등 종사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배달플랫폼 기업과 합동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배달플랫폼 종사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협약>
    * 체결: ’22.1.20.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및 12개 플랫폼 기업
    * 우아한청년들, 쿠팡이츠서비스, 요기요, 스파이더크래프트, 바로고, 생각대로, 메쉬코리아, 슈퍼히어로, 이어드림, 만나코퍼레이션, 바다코리아, 비욘드아이앤씨
    * 주요 내용: ▴종사자에 대한 사고 사례 및 안전 정보 등 제공 ▴종사자와 소비자 등의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추진

    안전 배달 참여형 행사 현수막&#44; X-배너&#44; QR코드
    안전 배달 참여형 행사 현수막, X-배너, 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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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1 고용노동부, 안전 배달 캠페인 집중 추진(산업안전기준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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