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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6월 28일 경기도에서 판교 제1테크노밸리~2밸리 1.34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구역 확장 고시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판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확대된다기존 노선형에서 구역형으로

    국토부, 판교 제1테크노밸리~2밸리 1.34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구역 확장 고시

    - 무인셔틀·로봇 택시 등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서비스 실증 확대

     

    판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구가 기존 노선형에서 자유롭게 탑승지와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는 구역형으로 확대된다. 이에 따라 무인셔틀, 로봇택시 등 다양한 자율주행 기반 교통서비스가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 24판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구확대 지정을 고시했다. 시범운행 지구는 20205월부터 시행된 자율주행자동차법에 의해 새로 도입된 제도로, 자율주행 서비스의 실증을 지원하기 위한 규제 특례지구입니다

     

    판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 지구는 여객 유상운송 기업과 이용객 수요에 기반해 기존 7(판교역~경기기업성장센터) 노선형에서 제1테크노밸리~2밸리 1.34(판교1TV 1.16, 2TV 0.18)와 연결구간 0.53구역형으로 확장됩니다

     

    구역형은 정해진 구역 내에서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이 자유롭게 노선이나 활용방안을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해진 구간만을 운행하는 기존 노선형과 차이가 있습니다

     

    무인셔틀·로봇택시 등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물류 서비스 분야 사업자들이 구역 내 노선이나 활용방안을 결정해 사업 신청을 할 경우 경기도가 이에 대한 한정면허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도는 이번 시범운행 지구 구역 확장으로 자율협력주행버스를 비롯한 무인셔틀·로봇택시 등 다양한 자율주행 서비스가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이뤄져, 사업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범운행지구+지형도(당초)
    시범운행지구+지형도(당초)
    시범운행지구+지형도(확장)
    시범운행지구+지형도(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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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교+자율주행차+시범운행지구+확대된다…기존+노선형에서+구역형으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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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강남, 강릉·순천·군산 등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7개지구 신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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