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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5일 국토교통부에서 현대제뉴인㈜, ㈜인승 스키드로더 시정조치(리콜)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현대제뉴인㈜, ㈜인승 스키드로더 시정조치(리콜)
- 15일부터 2개사 총 12개 형식 599대… 우편·문자로도 안내 -
국토교통부는 현대제뉴인㈜, ㈜인승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12개 형식 59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7월 15일부터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첫째, 현대제뉴인㈜과 ㈜인승의 스키드로더 527대는 승인된 형식보다 최고속도를 상향시켜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문기관 검토 결과 안전에 문제가 없어 해당 건설기계와 일치하도록 형식을 정정할 계획입니다
ㅇ 아울러, 각 제작회사에서 엔진오일, 에어콘 필터 등 소모품을 제공 하여 건설기계 등록변경(형식 정정)에 따른 소유자의 경제적 손실을 보상할 계획입니다
둘째, ㈜인승의 스키드로더 72대는 건설기계 제원표가 미부착된 채로 판매되었으며, 이는 건설기계 소유자의 제원 인지가 미흡하여 관리 부실 등의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갑니다
이번 시정조치와 관련하여 각 제작사에서는 건설기계 소유자에게 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ㅇ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제뉴인㈜(☎ 1899-7282), ㈜인승(☎ 02-6404-9116~7)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건설기계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건설기계 및 자동차 리콜센터(www.car.g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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