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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문화기술 기업의 시장진출 확대를 위해 5개 사에 유통자금 2천500만 원씩을 지원합니다
원본자료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3 문화기술 유통확대 지원사업 개요
1. 사업개요
ㅇ 사업목적 : 문화기술 콘텐츠의 시장진출 확대 및 상용화 촉진
ㅇ 대상 : 상용화 가능한 문화기술 콘텐츠를 보유한 경기도 기업
ㅇ 사업목표 : 상.하반기 총 10개 프로젝트의 유통활동 지원
ㅇ 예산 : 총 2억 5천만원(10개 기업 x 2천5백만 원)
2. 사업내용
ㅇ 경기도 문화기술 콘텐츠 기업의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 자급 지원
- (온라인 B2C) 메타버스 등 온라인 플랫폼 상의 콘텐츠 유통
- (오프라인 B2C) 쇼핑몰/백화점 등 팝업스토어 또는 쇼룸 운영
- (온라인 B2B/B2G) NFT 아트 등 디지털 콘텐츠 거래 플랫폼 유통
- (오프라인 B2B/B2G) 디지털 사이니지 송출 또는 전시 / 홍보관 운영
3. 추진성과
ㅇ 1차 상반기 선정기업 5개사 및 유통활동 계획(예정)
기업명 | 프로젝트명 | 유통활동 일정(예정) |
---|---|---|
디어아키텍트 | AR을 접목한 루미퍼즐카드 판로 확대 프로젝트 |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판교랜드 : 테크앤드림> 팝업부스 운영(5.15 ~ 6. 1.) *운영종료 |
스튜디오아텍 | 실감형 미디어아트 공 B2C 프로젝트 | 대형 카페 내 미디어아트 전시운영 (8월 오픈 및 1개월 운영 예정) |
(주)아름담다 | 메타버스 그램책 도서관 및 메타버스 가상공간 설계 | 2023 서울국제도서전 전시부스 운영 (6.14 ~ 18, 코엑스) |
(주) 커즈 | 해외 디지털사이니지 콘텐츠 표출을 통한 마케팅(Magical hours of the day) | 일본 도쿄 크로스신주쿠비전 LED전광판 송출(7월 4주 송출 예정) |
엔터아츠 | 인공지능 생성 기술과 가상인간 에이미문을 활용한 합성 미디어 음반 유통 | 음원사이트 통한 음원 / 뮤직비디오 시리즈 공개 (6월 ~ 8월 3개월 순차 공개 예정) |
문화기술이란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이란 문화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유. 무형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실제 공간에 가상현실이 결합된 실감 콘텐츠 체험 공간, 최근 주목을 받는 챗지피티(ChatGPT) 같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창작의 영역을 극대화하는 생성형(Generative) 인공지능(AI)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문화기술 유통확대 지원
문화기술 유통확대 지원은 제작이 완료된 문화기술 콘텐츠의 유통확산을 위한 자금 및 유통 전략 컨설팅을 연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상반기에 5개 사를 선정해 각 2천500만 원의 유통자금을 지원했으며, 이번 하반기에 5개 사를 선정해 각 2천500만 원 등 10개 사에 총 2억 5천만 원을 지원합니다
상반기 하반기 선정된 프로젝트
ㅇ 상반기에 선정된 5개 사의 프로젝트는 오는 8월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선정 콘텐츠로는 ▲증강현실(AR) 접목 퍼즐카드의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 팝업 부스 운영(디어아키텍트)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대형 카페 전시(스튜디오 아텍)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그림책. 도서관의 2023 서울국제도서전 전시 부스 운영(주)아름 담다 ▲가상인간을 활용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뮤직비디오와 음원 유통(엔터아츠) ▲착시효과로 3D입체감을 극대화한 미디어 콘텐츠의 일본 초대형 ED 옥외전광판 송출(주)커즈 등이 있습니다
ㅇ 하반기 선정될 5개의 프로젝트도 8월부터 약 3개월 간 본격적인 유통 활동을 추진합니다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www.gcon.or.kr) 내 알림 마당(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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